민똥이

비대면창업 안정적인 핸드메이드로 선택 본문

카테고리 없음

비대면창업 안정적인 핸드메이드로 선택

논농이 2021. 2. 17. 17:02

제가 어려운 시기에
창업을 한다고 하니
주위에서 걱정도 많이 하고
많이 말리시더라고요


나름 독한마음 먹고
결심을 했었는데
하나 같이 만류하시니
저도 걱정이 될 수밖에 없었어요


그래서 조금 방향을 틀어
비대면창업으로
소자본으로 작게
시작해보기로 했어요




첫 창업이라서
정보가 많이 없기도 했고
비대면창업은
생각해보지 못했던 거라
좀 막막하더라고요


그러다 교육 받고
쉽게 창업을 할 수 있는
기관을 찾게 되었어요


제가 선택한 아이템은
핸드메이드인데요
상품 만드는 거랑 판매,
법적인 부분, 홍보 등등


초보자들도 쉽게
창업이 가능하게
교육 및 지원해주는 곳이라
좀 더 수월하게
시작할 수 있었어요




핸드메이드를
비대면창업 아이템으로
선택한 이유는
소자본으로도 충분히
시작이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집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가게 임대료, 관리비
유지비용이 나가지 않고
교육비 정도만 가지고도
충분히 시작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핸드메이드는
상품을 직접 제작해서
판매하는 거라서
사입을 할 필요가 없어서
재고 걱정도 없더라고요


첫 창업이기도 하고
어려운 시기라서
최대한 안전하게
시작하고 싶었는데
잘 선택한 것 같아요




핸드메이드를
한 번도 해본 적 없어서
상품 만드는 게
좀 걱정이었거든요


그런데 동영상 보고
차근차근 따라 만들면 되고
만드는 것도 그렇게
어렵지 않았어요


비즈공예 리본공예
라탄공예 캔들만들기 등등
한 20개가 넘는 과목이
개설되어 있는데


여기서 하나만 선택해서
듣는 게 아니라
전 과목 평생수강 조건이라
너무 좋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우선
마크라메로 시작하고
점차 다양한 아이템으로
늘려가기로 했어요




온라인 강의라서
집에서 혼자 편하게 보면서
차근차근 연습했어요


기초적인 것부터
세세하게 알려주셔서
이해가 잘 되었고


그리고 좀 어렵거나
모르겠다 싶은 거는
다시 돌려볼 수 있으니
실력도 금방 늘더라고요




비대면창업 진행한 곳에서
판매 부분도 전부 지원 받아
쉽게 할 수 있었어요


수강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입점 가능한
판매 사이트가 제공되는데


이미 다 갖춰져 있어서
따로 신경 쓸 게 없고
상품 등록만 하면
바로 판매가 가능해요


그리고 여기는
상품 등록을 하면
동시에 대형 오픈마켓
네이버나 지마켓 등등
약 100여 곳에도
자동으로 올라가요


그래서 그 만큼
많은 사람들이
내 상품을 볼 수 있고
판매도 잘 되게 돼요




비대면창업을
온라인으로 시작하면서
가장 걱정했던 게
컴퓨터를 다뤄야 한다는 거였어요


워낙 이런 부분에는
약한 사람이라
겁부터 나더라고요


그런데 여기서 제공되는
사이트에 상품 등록하는 건
너무 간단하고 쉬워서
어려울 게 하나도 없어요


상품명, 가격, 설명, 사진
이렇게만 입력하면 되고
상품명이나 설명이
떠오르지 않을 때는
남이 올려둔 거 참고해서
올리면 되니까
할 만하더라고요




누군가 주문을 하면
알림이 오게 되고
그때 제작해서
보내주면 돼요


이런 식으로 진행되니
재고를 미리
쌓아 둘 필요도 없고
재료비 걱정도 없어요


그런데 가끔
배송이 번거로울 땐
위탁 배송을 이용하기도 하는데


미리 상품을 만들어서
물류로 보내 놓으면
주문 시 거기서 알아서
배송이 되는 거라
편하긴 하더라고요




비대면창업을
혼자 준비하면서
걱정이 참 많았는데요


막상 이렇게 시작해보니
어려울 게 하나도 없었고
왜 그렇게 고민했나 싶더라고요


핸드메이드 상품이
가격도 꽤 나가는 편이라
수익도 쏠쏠하고
점점 늘어가는 주문량 보면
뿌듯하고 성취감도 느껴져요


저처럼 첫 창업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나
소자본 창업을
알아보고 계신 분들은
저처럼 핸드메이드 
비대면창업으로
시작해보세요!


핸드메이드 비대면창업
자세히 알아보기(클릭)


위 후기글은 아카데미로부터
소정의 상품권을 받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