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똥이

공예창업 작지만 안전하게 집에서 시작하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공예창업 작지만 안전하게 집에서 시작하기

논농이 2021. 2. 16. 17:19

안녕하세요
저번 주 날씨는 봄이더니
다시 겨울이 돌아왔네요


요즘 제가 창업에 집중한다고
블로그를 잘 못했더니
쪽지가 엄청 쌓여있더라고요


대부분 창업 정보에 대한
문의 쪽지였는데요
일일이 답장하기도 힘들고


이제 좀 정리가 됐으니
후기 글을 써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진행한 공예창업에 대해
글을 남겨보려고요!




저는 창업을 시작할 때
아무래도 모아놓은 돈이
많지도 않았고


첫 창업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시작하는 게
우선이라 생각했어요


최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소자본으로 시작해보자는
다짐으로 열심히 알아보다가


괜찮은 창업기관을
알게 되어서
여기서 시작하게 됐어요

 



공예창업을 꿈꿔오긴 했지만
전문적인 기술이 있는 게
아니었거든요


그리고 창업하기 전에는
평범한 주부였기 때문에
창업에 대한 정보도
부족한 상태였어요


그런데 이런 제가
쉽게 창업을 할 수 있었던 건
상품 만드는 것부터
판매, 법적인 부분 등등


초보자도 교육받아
쉽게 창업을 할 수 있는
교육기관에서 시작했기 때문에
조금 수월하게
창업을 할 수 있었어요




우선 공예창업을 위해
상품 제작하는 걸
먼저 배웠는데요


라탄공예, 비즈공예
캔들만들기 등등
20가지가 넘는
수공예 과목이 있어요


평생 회원제로 진행되어서
전 과목을 다 들어볼 수 있어서
과목 선택에는 크게
고민을 하지 않았어요


저는 첫 시작을
마크라메로 시작했는데요
이국적인 느낌이
너무 이쁘더라고요




과목을 선택하면
초도세트를 집으로 보내주셔서
재료 알아보고 할 필요 없이
편하게 바로 시작할 수 있었어요


동영상 강의라서
집에서 편하게 보면 되는게
참 좋더라고요


영상도 다양한 각도로
촬영해서 보여주셔서
보면서 따라 하기 쉬웠고
기초부터 자세히
설명을 잘 해주셔서
잘 따라갈 수 있었어요




마크라메는 재료도
다양하지 않고
매듭을 지어서
아이템을 만드는 거라
편하고 좋아요


집안일 하면서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연습을 해줬어요


그리고 공예창업을 위해
상품 제작을 배우는 거다 보니
가격 책정하는 법이나
수익성이 좋은 아이템 등등


판매에 대한 팁이나 노하우도
함께 알려주시니까
많이 도움이 되더라고요

 


창업을 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이
소자본으로 안전하게
시작하자였는데요


확실히 온라인을 선택하니
집에서 일을 하면 되니까
임대 공간에 들어가는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소자본으로도 충분히
창업이 가능하더라고요


컴퓨터를 활용해서
판매를 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되기도 했었는데


제가 창업 진행한 곳에서
다 지원받아서 쉽게
판매를 할 수 있었어요




공예창업 진행한 곳에서
이미 다 갖춰져 있는
판매사이트가 제공돼서


홈페이지 제작이나
결제, 보안 시스템 구축 등
어렵고 복잡한 것들은
신경 쓸 필요 없고


상품 만든 거 사진 찍어
사이트에 등록만 하면
바로 판매가 가능해요




상품명, 가격, 사진, 설명
그리고 카테고리 설정 정도만
해주면 되는 거라서
전혀 어렵지 않더라고요


제가 컴퓨터 하는 거
잘 못 하는 편인데도
여기 상품 등록하는 건
정말 쉽게하고 있어요


그리고 공예창업에서
제공되는 사이트는
상품을 올리게 되면
네이버나 쿠팡 지마켓 등
다양한 국내 오픈마켓에
자동으로 동시 노출이 되어서


따로 입점하고 등록 할
필요가 없으니까
정말 편하고 좋더라고요
당연히 주문도 잘 들어오고요




공예창업이 좋은 건
주문이 들어왔을 때
제작에 들어가면 되니까


재고를 미리
쌓아 둘 필요가 없어
재고에 대한 비용도
리스크도 없어요


그래서 창업 시작할 때
비용이 거의 들지 않고
일 하는 동안 재고 걱정도
하지 않아도 되니까
정말 안정적인 것 같아요




그리고 공예창업은
기술을 배워서
시작하는 거라서


처음에는 온라인으로
작게 시작해서
플리마켓이나 클래스 수업,
그리고 오프라인 공방창업으로
점점 늘려가는 게 가능해요


핸드메이드 상품이
워낙 인기가 좋다 보니
전망도 좋은 편이고요


저도 지금은
코로나로 시기가 안 좋아서
온라인 판매만 하고 있지만
조금 상황이 나아지면
출강도 나가보고
공방 창업도 준비해보려고요




아무 조건 없이
누구나 배워서
시작할 수 있는 거라


공예창업을 꿈꾸시는 분들은
제가 진행한 방법대로
한 번 도전해보세요!


궁금한 점이 있거나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주소 남겨둘 테니
참고하세요


(클릭)공예창업 자세히 알아보기


위 후기글은 아카데미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