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똥이

직장인 부업 집에서 자유롭게 투잡 하는 방법 본문

카테고리 없음

직장인 부업 집에서 자유롭게 투잡 하는 방법

논농이 2021. 2. 1. 12:43

 

중소기업에 다니다보니 월급만으로는

부족하게 느껴질 때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직장인부업이나 투잡, 알바

이것저것 알아보긴하는데

직업 특성상 퇴근 시간이 일정치 않다보니

파트타임 알바도 힘들구요

 

그래서 한 며칠 찾아보다가

친구가 아이 키우면서 하는 일 알게 됐는데

일하는 방식이나 수익이

직장인 부업으로도 괜찮은 것 같아서

저도 시작해보게 되었답니다!!

 

 

 

 

 

제가 지금 직장인 부업으로

하고 있는 일이 뭐냐면

핸드메이드 제품을 만들어서

온라인판매하는 일인데요

 

이게 내가 직접 어떤 제품을 만들고

얼마에 판매할지 다 정해서 판매하고

핸드메이드 제품이다보니

단가가 높은 편이라 요게 꽤 쏠쏠하다고 하더라구요

 

 

 

 

무엇보다 직장 다니면서

이게 정해진 업무량이나

업무시간이 있는게 아니다보니

퇴근하고 남는 시간에

자율적으로 할 수 있다는 점!

 

제가 이런 수공예를 해봤었거나

손재주가 좋아서 직장인 부업으로

시작할 수 있었던 건 아니구요

 

이게 영상 보면서 제품 따라만들고

제공해주시는 사이트에

상품등록만 해주면 되는 간단한 일이더라구요

 

 

 

 

따로 홈페이지를 개설하거나

사업자등록, 디자인, 결제 시스템 등등

전혀 신경쓰지 않고 할 수 있어서

직장 다니면서 벌써 반년 넘게

꾸준히 해오고 있는데요

 

일단 직장인 부업으로

제품 만드는것부터 따라해보는데

마크라메, 라탄, 레진 등등

수공예 과목 중에 내가 하고 싶은 과목으로

선택해서 시작하면 되거든요

 

저는 일단 샘플강의보고

해보고 싶었던 마크라메로 선택!

 

 

 

 

처음에 집으로 초도세트를 보내주셔서

편하게 연습해볼 수 있었어요

 

퇴근하고나서 저녁먹고

시간 있을 때, 주말 이용해서

영상 보고 열심히 따라만들다보니

꽤 금방 배웠었던 것 같아요

 

이게 온라인강의다보니까

집에서 내가 시간날 때 배울 수 있는만큼

배울 수 있어서 편하더라구요

 

 

 

 

이런 수공예를 직장인부업 시작하면서

처음해보는건데 꼼꼼히 설명해주니까

딱히 어려운거 없이

취미생활하나 만든 느낌?으로

열심히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데요

 

판매도 쉽게 할 수 있는게

저 수공예 배운 곳에서

판매시스템을 다 제공해주셔서

저는 그냥 상품등록만 해주고 바로

판매시작할 수 있었거든요

 

 

 

 

이렇게 상품 사진 찍어서

가격, 상품명, 설명 적어

등록해주면 되는거라 간단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여기에만 등록해주면

네이버쇼핑, 11번가 등등

온라인쇼핑몰에도

자동으로 제 상품이 등록되서

주문도 꽤 많이 들어오는 편이예요

 

강의에서 배웠던 제품들

다 판매하고 있는건 아니고

인기있는 제품들 위주로

몇가지 판매하고 있는데요

 

본업이 아니라 직장인부업으로 하고 있다보니

이정도로 4~5가지만 판매하는게

훨씬 효율적이더라구요

 

 

 

 

 

평일에 퇴근하고나서

한 두 시간 정도씩 직장인부업하는데

하루에 한 두작품 정도는 만들어요

 

다 다르긴하지만

보통 한 작품당 3만원대로 판매하고 있으니

일하는 시간에 비해 단가가 꽤 쏠쏠해서

만족하며 하는 중

 

이게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하거나

어렵고 복잡한 일은 아니라

직장 다니면서 꾸준히 할 수 있겠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에는

취미생활하듯이 즐기면서 하고 있기도해서

다른 과목들도 하나씩 배워보려구요

 

 

 

 

 

전 과목을 언제든 들을 수 있으니까

과목을 바꾸거나 추가해서 판매할 수 있다는것도

맘에 들더라구요(금방 질리는편ㅋㅋ)

 

요즘은 직장인부업, 투잡이 워낙 다양하다보니까

내가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일,

꾸준히 안정적으로 할 수 있는 일로

시작해보시길 바래요

 

손으로 뭐 만드는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제가 하고 있는 직장인부업도 괜찮을거예요

 

제품 만드는것부터

전부 다 배워서 시작할 수 있으니까

누구나 저만큼은 할 수 있을 듯!

 

 

 

 

아래링크클릭하면 이동해요

 

수공예 직장인부업

자세히 알아보기

 

 

 

 

 

 

 

 

 

 

 

서포터즈의 후기로

추가수강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mments